
지난 28일 터키 남부 안탈리아 주를 비롯해 21개 도시에서 71건의 산불이 발생해 사망자와 부상자들이 발생했으며 산에 있는 야생동물들도 큰 피해를 입어 안타까움을 더했다.
전 세계인들은 SNS에 #PrayForTurkey 해시태그와 함께 실시간 상황을 알려주며 구호의 손길을 간절히 바라는 글들을 올리고 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뷔의 팬들은 터키를 돕기 위해 모금에 나섰으며 1차로 기부금을 전달하고 모금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캐나다의 ‘BTS V Canada’도 뷔의 깊은 사랑과 배려심에 영감을 받아 복구 및 긴급 물품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기부를 했으며 기도를 통해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길 바랐다.
스페인 팬베이스 ‘BTS V Spain’은 참혹한 상황을 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기부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히고 기부금을 전달했다. 뷔의 호주 팬베이스 ‘BTS V Australia’도 빠른 복구를 위해서 기도하며 터키의 화재 참사를 돕기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말레이시아의 팬베이스 ‘Taehyung Malaysia’와 팬 나탈리아(Nataliya)도 화재로 피해를 입은 동물들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터키의 동물 보호 단체(HAYTAP)에 뷔의 이름으로 기부금을 전달했다.
현재 터키에서는 산불로 인해 부상자들과 수천마리의 동물들이 구호의 손길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전 세계 각국의 뷔의 팬들은 지구촌에서 발생하는 재난, 재해에 항상 발 빠르게 앞장서며 고통을 함께 나누며 기부와 봉사활동에 나서 올바른 팬덤 문화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