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후원은 가수 환희를 응원하는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지역 내 취약계층 장애인의 식생활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전달된 쌀은 하남장애인복지관과 오산장애인복지관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가정에 배분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쌀 기부는 따뜻한동행과 팬카페가 공동으로 진행한 ‘기부덕력 챌린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팬덤의 응원 문화가 사회공헌으로 확장된 사례로 평가된다. ‘기부덕력 챌린지’는 팬들이 기부에 참여하면 후원 협력사인 카페인중독(어딕션컴퍼니)이 리워드를 제공하는 팬덤 참여형 기부 캠페인으로, 팬들은 이를 통해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동시에 지역 복지시설 지원에도 동참할 수 있다.
팬카페 관계자는 “연말 기부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된 이번 쌀 기부는 가수 환희를 응원하는 팬들의 마음이 모여 이루어진 나눔”이라며 “노래로 위로를 전하는 환희처럼, 팬덤의 선한 영향력도 계속 이어질 수 있어 감사하고 뿌듯하다”고 전했다.
따뜻한동행 이광재 상임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스타와 팬의 사랑으로 이루어진 후원이기에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팬덤과 함께하는 기부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따뜻한동행은 2010년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공간복지 지원, 첨단 보조기기 보급, 장애인 일자리 창출, 자원봉사 연계, 국제개발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