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텐아시아 투표 서비스를 통해 아티스트탑텐 K-팝 보이 브랜드(K-POP BOY BRAND), K-팝 걸 브랜드(K-POP GIRL BRAND), 핫 장르 브랜드(HOT GENRE BRAND) 부문으로 나뉘어 글로벌 투표가 실시됐다.
투표 결과 가수 보이넥스트도어가 K팝 보이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오는 3일(현지시간) 오후 2시 15분부터 1시간 동안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그랜트 공원에서 열리는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에 출연한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최근 총 13개 도시, 23회 공연을 거친 첫 단독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위에는 그룹 빅뱅이 이름을 올렸다. 멤버 지드래곤이 론칭한 하이볼 브랜드의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제품 3종이 지난 4월 30일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0만캔을 돌파했다. 출시 이후 초도 물량 88만 캔이 단 3일 만에 완판되며 오픈런 현상까지 일으킬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멤버 태양은 지난달 26일, 데뷔 19년 만에 처음으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단독 팬미팅 TAEYANG 2025 FAN MEETING '01' IN SEOUL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3위는 엔하이픈이다. 지난달 29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7월 28일 자)에 따르면, 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의 일본 네 번째 싱글 '宵 -YOI-'(요이)가 발매와 동시에 30만 7483장 팔려 '데일리 싱글 랭킹' 정상에 올랐다. 이로써 엔하이픈은 지금까지 한국과 일본에서 발매한 16개의 싱글과 앨범 모두 데일리 차트 1위에 올려놓았다.
이어 BTS, 데이식스, 세븐틴, 비투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강다니엘, 투어스 순이었다.
보이넥스트도어, 빅뱅, 엔하이픈, BTS, 데이식스, 세븐틴, 비투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강다니엘, 투어스의 순위는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 지수를 활용한 미디어 지수 30%, 구글 트렌드 지수 10% 그리고 텐아시아 투표 서비스를 통해 팬들의 투표로 이루어진 글로벌 인기 투표 60%가 적용됐다.
후보 기준은 K-팝 보이 브랜드, K-팝 걸 브랜드는 당월 멜론 차트 내 남자 및 여자 아이돌그룹 및 솔로 중 당월 상위 30위권, 핫 장르 브랜드는 당월 멜론차트 및 아이돌 챔프 월간 차트 진입 이력이 있는 국내 그룹 및 솔로 아티스트 중 당월 상위 30위권이다.
매월 텐아시아 아티스트탑텐(TENASIA ARTIST TOP TEN)에 주어지는 혜택은 아티스트 단독 특집 기사, 매월 텐아시아 메인 내 아티스트탑텐(Artist Top Ten)으로 홍보된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