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캠페인은 전세 사기 피해를 비롯해 불안정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는 20~30대 청년들을 응원하고,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삶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토닥토닥 희망짓기’ 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자는 ‘전세계약 OX 퀴즈’를 통해 자신의 전월세 계약 지식을 점검하고, 전세 사기 예방을 위해 전월세 계약 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을 다룬 교육 영상을 통해 올바른 계약 정보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주거 취약 청년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카카오페이가 1건당 2,030원의 후원금을 한국해비타트에 기부하며, 매월 추첨을 통해 참여자에게는 ‘춘식이 무드등’ 기념품도 제공된다.
이번 캠페인은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모인 기금은 누수, 노후 등 주거 하자가 심각하지만 집을 수리할 여력이 부족한 전세 사기 피해 청년들의 주거환경 개보수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된 개그맨 김원훈과 박세미는 전세 사기 예방 교육 영상에 출연해 사례를 공유하고, 박세미는 실제 피해 청년의 주거환경개선 활동에도 직접 참여하며 청년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토닥토닥 희망짓기’ 캠페인은 한국해비타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