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이하 ‘이유 있는 건축’)는 건축을 통해 역사, 문화, 경제,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이야기를 풀어내는 신개념 건축 토크쇼다. 건축을 매개로 도시와 공간을 새롭게 해석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유익한 지식과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색다른 건축 여행의 묘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2024년 8월 4부작 파일럿으로 방송됐던 ‘이유 있는 건축’은 건축 여행 콘셉트를 강화해 더욱 현장감 있는 공간 탐험과 깊이 있는 건축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무대를 넓혀 시청자들에게 더 다채로운 건축 이야기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식] 전현무, '상위 0.05% 재력'에 겹경사 터졌다…MBC 고정 일자리 추가 ('이유있는건축')](https://img.tenasia.co.kr/photo/202507/BF.41052066.1.jpg)
한편, 전현무는 현재 11개의 고정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나 혼자 산다’를 비롯해 ‘프리한 19’, ‘전지적 참견 시점’,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톡파원 25시’, ‘전현무계획2’, ‘티처스2’, ‘집 나가면 개호강’, ‘세상에 이런일이2’, ‘브레인 아카데미’, 크레이지 리치 코리안‘ 등에 출연하고 있다.
전현무는 앞서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카드를 공개했는데, 해당 카드는 검은색의 블랙카드로 H카드사에서 단 1000명에게만 발급해주는 카드로 알려졌다. 실제 소득 등 상위 0.05%에만 발급 해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