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현규는 지난 23일 개인 인스타그램 프로필 상태 메시지에서 기존에 적어 두었던 "죄송합니다"라는 문장을 지웠다. 이 문구는 '데블스 플랜2' 방송 초반 그가 보였던 언행으로 비판이 일자 이에 대해 사과의 뜻을 내비친 표현이었다.
넷플릭스 예능 '데블스플랜2'에서 정현규는 최종 우승을 차지했지만, 다른 출연자를 향해 "산수 할 줄 알아?", "너랑 안 할 거야" 등의 발언을 내뱉으며 상대를 낮잡는 듯한 태도로 논란이 됐다. 당시 시청자들은 해당 발언이 무례하다고 지적했고 정현규는 별도 입장문 없이 프로필 메시지를 통해 사과의 뜻을 간접적으로 전했었다.
하지만 최근 이 문구를 삭제한 배경을 두고 해석이 엇갈리고 있다. 종영 이후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이나 비공식 팬미팅, 내부 토크 등을 통해 해명이 충분히 이뤄졌다고 판단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는 한편, 오는 27일 정종연 PD와 함께 예정된 공식 인터뷰를 앞두고 입장을 정리하려는 의도라는 추측도 제기된다.
한편, 정현규는 '데블스플랜2' 이전 티빙 예능 '환승연애2'에 출연하며 '서울대 송강'이라는 별명으로 주목받은 인물이다.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뛰어난 외모와 학력을 바탕으로 대중의 관심을 받아왔다. 그가 출연한 '데블스플랜2'는 다양한 직업군의 인물이 7일간 합숙하며 브레인 서열을 가리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지난 20일 공개된 최종회에서 정현규가 최종 우승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