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노엘은 아이즈맥의 공식 SNS에 올라온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청구 보도에 노엘은 "다채로운 선동과 리짜이밍"이라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난하는 댓글을 달았다.
리짜이밍은 이 대표의 이름을 중국식 발음으로 부른 것이다. 이 대표가 친중 성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그를 비꼬기 위해 '리짜이밍 총통', '리짜이밍 주석' 등으로 해당 별명을 사용한다. 노엘은 보수 성향의 커뮤니티에서 주로 사용되는 별명을 사용해 이 대표를 저격했다.
노엘은 같은 게시글에 "좌이즈맥ㅋㅋ"라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아이즈맥을 좌파 성향 매거진이라고 직접적으로 비난한 것이다. 이어 해당 댓글 아래에 "개역겹ㅋㅋ"과 "좌이즈맥 개역겹다고"라는 답글을 달았다.

그는 2019년 음주운전 및 교통사고, 운전자 바꿔치기로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어 2021년 또 한 번 무면허 음주운전 및 경찰 폭행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은 후 2022년 10월 출소했다.
노엘의 부친인 장 전 의원은 2021년 윤석열 국민캠프에서 종합상황실 총괄실장을 맡았을 정도로 친윤계 인물로 알려져 있다. 당시 아들 노엘의 무면허 음주운전 및 경찰관 폭행 사건이 발생하자 사의를 표명하고 사퇴했다.
김자윤 텐아시아 기자 kjy@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