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스페인어과 배우 박지현
서울대학교 학석사, 특허권 출원까지 배우 이시원
서울대, 한양대, 한예종까지 배우 김신록
서울대학교 학석사, 특허권 출원까지 배우 이시원
서울대, 한양대, 한예종까지 배우 김신록

일례로 2017년 tvN '문제적 남자'에 출연했던 배우 문가영은 독일에서 나고 자라며 생긴 수준 높은 독일어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배우 윤소희 역시 영재원, 과학고, 카이스트를 재학한 이력을 살려 2015년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다양한 문제를 푸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최근 방송에 출연해 뇌섹녀다운 색다른 면모를 보여준 여배우들이 있다.
◆ 한국외대 스페인어과 출신, 언어 능력자였네 배우 박지현

2017년 MBC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로 데뷔한 박지현은 영화 '곤지암'(2018)의 지현, 드라마 SBS '브람스를 좋아하세요?(2020)의 이정경, tvN '유미의 세포들'(2021)의 서새이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tvN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까칠하고 도도한 느낌을 가득 품은 순양그룹 장손 진성준의 아내 모현민 역을 맡아 눈도장을 찍기도 했다. 현재는 SBS '재벌X형사'에서 화끈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의 강력1팀 형사 이강현 역을 맡아 어디로 튈지 모르는 재벌 형사 진이수(안보현)과 투닥거리는 케미를 보여주고 있다.
◆ 서울대학교 학사, 석사 나온 엘리트에 특허권 출원까지 배우 이시원

더욱이 이시원은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투명 마스크를 발명하기도 했다. 얼굴 표정과 입모양이 중요한 청각 장애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고안한 제품이라고. 4살 때, 첫 발명을 할 정도로 무언가를 만들거나 창작하는 것에 큰 관심을 보이는 듯 보인다. 그 외에도 뒷급의 구부림이 가능한 스케이트를 고안해 실용신안을 받았고, 여러 지식재산권 중 디자인권을 이용해 구두 디자인을 한다고 전해졌다. '데블스 플랜'에 출연해서는 서동주, 궤도, 하석진과 함께 브레인으로 불리며, 단합하는 문제와 개인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내는 과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10화에서 하석진과 감옥에 갇혔던 이시원은 NPC와 오목을 두면서 탈출을 꿈꿨으나 아쉽게 실패했다.
◆ 서울대학교 지리학과, 한양대학교 석사 연기과,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 출신
배움에는 끝이 없지 배우 김신록

2004년 연극 '서바이벌 캘린더'로 데뷔한 김신록은 지난 1월 31일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여러 차례 학교를 다닌 이유를 공개했다. 그녀는 서울대학교 지리학 전공,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재학한 이력이 있다. 연기 유전자가 아버지로부터 왔다는 김신록은 "내가 태어나기 전에 아버지께서 배우를 하셨다. 결혼하면서 그만두신 걸로 알고 있다. 광주의 한 극단에 아버지가 나를 데려가서 '연극을 배우라는 게 아니라 인생을 배우라는 거다'라고 하신 적이 있다"라고 과거의 일화를 공개했다.
이어 "공부하는 걸 좋아했고, 그 덕에 서울대 지리학과를 갔다. 연극을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대학로로 갔다. 연극을 너무 못하더라. 연극 공부하러 한양대에 갔고, 연기 수업을 집중적으로 받고 싶어서 한예종 연극원에 갔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론 연구에 한계를 느껴 해외 교류 국가 기금을 받아 2년 돈안 유럽, 미국의 극단들을 탐방했다고도 덧붙였다. 김신록은 차기작으로 박찬욱 감독 제작의 넷플릭스 영화 '전,란'과 연상호 감독의 '지옥 시즌2'에 출연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