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0일(이하 현지시간) I-Days와 BST Hyde Park가 각각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7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 스나이 경기장(IPPODROMO SNAI)에서 펼쳐지는 I-Days에 이어 14일 영국 런던 하이드 파크에서 진행되는 BST Hyde Park에 연속 헤드라이너로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I-Days는 1999년 시작된 페스티벌로 올해는 전설적인 밴드 메탈리카(Metallica)를 비롯해 도자 캣(Doja Cat),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 브링 미 더 호라이즌(Bring Me The Horizon), 썸41(Sum41)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가운데 스트레이 키즈가 K팝 아티스트 최초이자 헤드라이너로 출연한다.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로 손꼽히는 영국 BST Hyde Park에서도 K팝 보이그룹 중 처음이자 헤드라이너로서 이름을 올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3연속 1위에 오른 정규 3집 '★★★★★(5-STAR)'(파이브스타) 타이틀곡 '특'과 수록곡 'TOPLINE (Feat. Tiger JK)'(탑라인) 그리고 히트곡 '神메뉴'(신메뉴) 무대를 선사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여러 지표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대세의 기세를 뽐내고 있다.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 타이틀곡 '락 (樂)' 뮤직비디오가 지난 25일 통산 열두 번째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하면서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타이틀을 수성했다.
또한 2월 18일 개최되는 미국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People's Choice Awards)의 '올해의 그룹 및 듀오' 부문 후보에 오른 데 이어 4월 1일 열리는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2024 iHeartRadio Music Awards)의 'K팝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K팝 송 오브 더 이어' 두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