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ADVERTISEMENT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756 미디어지수 2,890,205 소통지수 1,166,422 커뮤니티지수 1,668,6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57,07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055,902와 비교해보면 21.78%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559 미디어지수 955,132 소통지수 1,209,214 커뮤니티지수 1,266,0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7,97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947,409와 비교해보면 47.06% 하락했다.
ADVERTISEMENT
5위, 제로베이스원 (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508 미디어지수 1,704,210 소통지수 519,044 커뮤니티지수 816,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8,6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45,809와 비교해보면 25.2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ADVERTISEMENT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분석에는 세븐틴, NCT, 방탄소년단, 라이즈, 제로베이스원,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엑소, 샤이니, 아스트로, 에이티즈,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비투비, 보이넥스트도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트레저, 온앤오프, 몬스타엑스, 빅스, 인피니트, 크래비티, 2PM, 판타지보이즈, B1A4, 위너, 워너원, 뉴이스트, SF9, 하이라이트, 2AM, 신화, FT아일랜드, 갓세븐, 펜타곤, 골든차일드, 틴탑, 원어스, 블락비, 위더스, 템페스트, 피네이션, JYJ, 젝스키스, ATBO, 업텐션,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루미너스, BAE173 을 분석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