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 오늘(27일) 해병대 전역…母 소원 이루고 돌아온다 [TEN이슈]](https://img.tenasia.co.kr/photo/202309/BF.34633085.1.jpg)
27일 피오는 해병대 복무를 마치고 병장 만기 전역한다. 피오는 앞서 지난해 3월 28일 해병 군악대에 입대, 1년 6개월간 국방의 의무를 해왔다.
피오는 지난 6월, 국방뉴스 유튜브를 통해 얼굴을 비친 바 있다. 그는 해당 유튜브 채널 '나는 대한민국 해병대다' 영상에 출연해 "어머니께서 제가 입대를 해서 멋지게 군복무하길 원하셨고 이 소원을 들어드리고 싶어서 입대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피오의 어머니는 2017년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피오, 오늘(27일) 해병대 전역…母 소원 이루고 돌아온다 [TEN이슈]](https://img.tenasia.co.kr/photo/202309/BF.34633086.1.jpg)
이어 "어떻게 입대할 수 있을까 하다가 '해병대사령부 군악대 시험을 보자고 생각했다"라고 덧붙였다.
피오는 자신의 군생활을 돌아보며 "이제 제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생기게 되는 시간이었던 같다, 훈련생 때는 특히 더 힘들었고 군복무 기간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대한민국 남자라면 꼭 한 번 경험해봐야 한다고 생각했다"라고 언급했다.
피오는 2011년 그룹 블락비로 데뷔했다. '난리나' 'HER(헐)' 'JACKPOT(잭팟)' 등 히트곡을 발매,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또한 '사랑의 온도' '남자친구' '호텔 델루나' 등 여러 드라마에 출연, 배우로서도 가능성을 증명했으며, tvN 예능 '신서유기' '놀라운 토요일' 고정멤버로 활약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