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제성도 1위에 등극했다. 지난 24일 기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TV-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 정상을 차지한 것이다. OTT 플랫폼에서도 여전히 저력을 과시했다.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인 ‘키노라이츠’에서는 OTT 통합 1위를 5주째 수성 중이다. 또한, 지난 24일 기준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악귀’는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TV쇼 부문에서 한국뿐 아니라, 홍콩, 대만, 싱가포르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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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제작진이 첫 방송 전에 공개했던 포스터와 타이틀 영상 다시 보기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방송 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예를 들어 3인 메인 포스터 배경은 어린 아이의 시신을 의미하는 ‘덕’을 매달았던 오래된 풍습에서 비롯된 ‘덕달이 나무’였다. 캐릭터 포스터 각각 인물에는 악귀를 상징하는 그림자가 드리웠는데, 특히 의도적으로 포커스를 맞지 않게 해 오묘하게 혼재된 이미지로 만든 산영과 악귀에 씐 산영의 모습은 알고 보면 더더욱 소름을 유발한다.
타이틀 영상도 마찬가지다. 덕달이 나무에 목을 맨 사람, 열지 말아야 할 그 문을 열려고 하는 손, 화원재의 깊은 복도를 따라 점점 더 커지는 악귀의 그림자, 그리고 자신의 기세를 드러내듯 길게 머리를 풀어헤친 악귀는 지금 보면 다른 의미로 다가온다. 특히 나뭇가지가 드리워진 ‘보름달 그림’은 알려지면 안 되는 악귀의 약점을 찾아내기 위한 단서였던 것으로 밝혀지면서, 제작진이 예고했던 복선에 감탄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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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은 “악귀의 이름까지 밝혀진 이상, 악귀의 최후 폭주는 더 거세진다. 이에 맞서 산영(김태리), 해상, 그리고 홍새(홍경)가 악귀와 관련된 마지막 물건인 옥비녀를 찾고, 악귀의 이름을 소지해야 악귀를 없앨 수 있다. 끝날 때까진 끝난 게 아니다.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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