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폐쇄 3년 만에…이효리, SNS 재개 왜? [TEN초점]](https://img.tenasia.co.kr/photo/202304/BF.28305212.1.jpg)
이효리는 지난 13일 SNS 계정을 개설해 팬들의 반가움을 샀다. 운영하던 SNS를 폐쇄한지 약 3년 만이다.
![셀프 폐쇄 3년 만에…이효리, SNS 재개 왜? [TEN초점]](https://img.tenasia.co.kr/photo/202304/BF.33169712.1.jpg)
지난 2020년 이효리는 습관적으로 1~2시간 핸드폰을 보게 됐다며, 그 사이 자신을 기다리는 반려견, 반려묘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는 이유로 계정을 삭제했다. 이후 이상순의 SNS를 통해서 종종 근황이 알려지긴 했지만, 그밖에 개인적인 사생활은 공개하지 않은 채 지내왔다.
그러던 중 약 3년 만에 SNS를 개설한 이효리다. 이효리가 SNS 개설한 배경으로는 오는 5월 방송을 앞둔 tvN 예능 프로그램 '댄스가수 유랑단'을 꼽는다. 김태호 PD와 다시 한번 손잡고 기획된 '댄스가수 유랑단'은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가 전국을 돌며 팬들을 직접 대면하고 함께 즐기는 전국 투어 콘서트 이야기.
'댄스가수 유랑단'이 대중 친화적인 콘셉트로 소통과 호흡에 방점이 있는 만큼, 이효리는 이에 발맞춰 SNS도 개설하며 팬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예고한 것으로 기대된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