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성, 프리 선언 3년…현재 출연 중인 예능 1개가 전부
전현무, 결별 후 승승장구…2022 MBC 연예대상 대상까지
전현무, 결별 후 승승장구…2022 MBC 연예대상 대상까지

현재 이혜성이 출연 중인 예능은 tvN '벌거벗은 세계사'가 유일하다. 지난해 TV조선 '만복식당'과 seezn '러브마피아2'에 출연했지만, 두 프로그램 모두 대중의 관심을 얻는 데는 실패했다.
2016년 KBS 공채 43기 아나운서로 입사해 2020년 퇴사한 이혜성. 당시에는 전현무와 공개 열애 중이었던 그는 대중의 관심을 받으며 tvN '조금 불편해도 괜찮아' ENA PLAY '와일드 와일드 퀴즈', LG헬로비전 '우리동네 클라쓰', MBC에브리원 '맘마미안' 등에 출연했지만 그때붙이었다.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는 예능감은 없었기 때문. 늘 그에게는 '전현무의 여자친구'라는 꼬리표가 따라붙었다.

이에 반해 전현무는 결별 후 그야말로 승승장구 중이다. 지난해 '트민남'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도전하는 것 마다 화제를 모으고 '파친놈', '무스키아', '무든 램지' 등의 부캐로 활약하며 자타공인 가장 핫한 예능인으로 인정받았다. 이에 2022년 KBS '연예대상' 올해의 예능인상, MBC '방송연예대상' 올해의 예능인상, 그리고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오는 30일 방송되는 tvN '내 친구들은 나보다 똑똑하다!(이하 '내친나똑')'에서는 내 친구들의 똑똑한 두뇌를 빌려서 나의 스마트함을 자랑하는 서바이벌 두뇌 렌털 퀴즈쇼 MC를 맡아 '브레인' 면모를 과시할 예정. 지난해 파일럿으로 방송된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 역시 정규 편성돼 오는 2월 시청자들과 만난다.
호기롭게 프리 시장에 나왔지만, 반짝하고 시들어버린 이혜성이 자신만의 매력을 찾아 다시금 주목받을 수 있을까. 누군가를 등에 업은 관심이 아닌 본인만의 강점을 보여줘야 할 때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