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를 발표했다. 지난달 19일부터 이날까지 보이그룹 개인 70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823만 5593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 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 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 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브랜드 평판 지수를 분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 지수 67만 5741 미디어 지수 61만 5959 소통 지수 117만 9231 커뮤니티 지수 396만 57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 지수 643만 671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1위 하다', '공개하다', '입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솔로', '디 애스트로넛', '입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83.67%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