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표 결과 트위터에서의 언급량을 반영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핫트렌딩 송 20일자 차트 기준 16주 연속 톱3를 차지한 지민의 OST ‘위드 유’가 역시나 많은 이용자들의 선택으로 1위에 선정되어 8월 19일 라디오에서 송출됐다.
ADVERTISEMENT
라디오 뿐만 아니라 일본의 TV 네트워크 TBS, CNN 필리핀과 CNN 인도네시아, Frontline Dilipinas 등 해외 방송에 이어 KBS2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SBSplus '나는 솔로다', tvN '뜻밖의 여정', SBS '동상이몽2', '너는 내운명', KBS2 '주접이 풍년' 등 국내 TV 프로그램에서도 수차례 배경음악으로 사용됐다.
미국 한류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라디오와 TV 프로그램들은 청취자들의 요구가 높거나 음악 차트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곡들을 들려주는데, 이는 '위드 유'가 세계적으로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위드 유'의 대중적인 글로벌 위상을 높이 평가했다.
ADVERTISEMENT
지민은 '위드 유'에 대해 위버스 매거진 인터뷰에서 ''담백함 속에서 나오는 슬프고, 무언가를 애절하게 바라는 감정들을 넣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의 바람대로 잔잔함속 낮게 읊조리는 듯한 감미롭고 담백한 목소리는 라디오와 TV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곳곳에 울려퍼지며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