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8월 10일 발표한 뷔의 자작곡 ‘윈터 베어’는 작사, 작곡, 프로듀싱, 가창, 뮤직비디오 출연, 연출, 재킷 사진까지 모두 뷔의 손길을 거쳐 탄생해 곡 전반에 뷔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윈터 베어’는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어우러진 뷔의 따뜻한 감성과 중저음 음색이 돋보이는 곡으로, 사운드 클라우드에 공개 후 월드와이드 New & Hot 부문 올 뮤직 장르 1위, 팝 부문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ADVERTISEMENT

팬들은 ‘SAY HELLO TO V’, ‘#3YearsWithWinterBear’, ‘#사랑스런_윈터베어3주년_축하해’ 등을 SNS에 올리며 축하했고, 한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비롯해 전 세계 트렌드를 장식했다.
뷔의 글로벌 팬베이스 ‘BTS V UNION’은 한국 팬베이스 ‘V INSIDE’와 함께 하이브 맞은편 벽면에 래핑 광고를 진행하며, ‘V INSIDE’는 합정역 지하철에 와이드 칼라 광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파라과이 팬베이스 ‘KTH Paraguay’는 200명의 어린이를 치료하는 ‘국립 화상 및 재건 수술센터’에, 스페인 팬베이스 ‘BTS V Spain’은 야생 북극곰 보호 단체 ‘Polar Bears International’에 기부했다.
볼리비아 팬베이스 ‘V BTS Bolivia’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게재하며 사운드 클라우드로 연결되도록 했다.
ADVERTISEMENT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