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일본 온라인 스토어 라인 프렌즈 일본(LINE FRIENDS Japan)에 재입고 된 'BT21 스탠딩 돌 인형'중 알제이(RJ)가 가장 먼저 품절되는 폭발적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19일 일본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출시된 BT 21 '포토 카트 홀더 알제이'는 일본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인 라쿠텐(Rakuten)에서 가장 빠르게 품절됐다.
글로벌 쇼핑 플랫폼 큐텐 (QOO10)에서도 빠른 속도로 판매, 일본의 야후 쇼핑에서도 BT21 캐릭터들 중 가장 먼저 품절 표시되며 최고 인기 상품으로 등극했다.
라쿠텐, 큐텐, 야후쇼핑은 아마존 재팬과 더불어 일본의 4대 플랫폼으로 꼽힌다.

출시될 때마다 알제이의 품절 대란이 이어지자 한 팬이 팬 커뮤니티 위버스(Weverse)에 글을 올리자, 진은 "아들! 아빠는 뿌듯하다!"라며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이마트의 '피코크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 사상 최초의 캐릭터 모델로 발탁된 알제이는 핫한 슈퍼스타이자 '가상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지난 15일 라인프렌즈(LINE FRIENDS) BT21 공식 계정에 직접 제작한 알제이 모자를 쓴 진의 인스타 사진이 게시되어 화제가 됐다.
팬 사랑꾼 진이 지난 12일에 열린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서울' 2번째 공연 때 팬을 위한 공연 이벤트로 전 세계 팬들에게 뜨거운 감동과 행복을 선사하기도 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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