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예진, '유퀴즈' 예고서 현빈 간접 언급
결혼적령기 손예진♥현빈, 3월 결혼
'국민 첫사랑' 손에진의 대표작은?
결혼적령기 손예진♥현빈, 3월 결혼
'국민 첫사랑' 손에진의 대표작은?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가 수많은 콘텐츠로 가득한 넷플릭스 속 알맹이만 골라드립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 꼭 봐야 할 '띵작'부터 기대되는 신작까지 주말에 방구석 1열에서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을 추천하겠습니다.
"지금 사랑이 첫사랑이에요"
배우 손예진이 3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오는 가운데, 결혼을 발표한 현빈을 향한 솔직한 고백이 예고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는 16일 방송되는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예고편에서 '내 머릿속 영원한 국민 첫사랑'으로 소개된 손예진이 "국민 첫사랑의 첫사랑 이야기가 궁금하다"라는 질문에 "지금 사랑이 첫사랑이다"라며 수줍게 웃는 모습이 담긴 것. 손예진과 현빈은 지난해 1월 1일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하고 지난 9일 결폰을 공식화 함으로써 현빈을 향해 '첫사랑'이라고 표현한 듯 보여 설레임을 유발한다.

또한 '유 퀴즈'에서 말했듯 손예진은 원조 '국민 첫사랑'으로 유명하다. 2000년대 초반 영화 '클래식', '내 머리 속의 지우개' 등 짙은 감성이 묻어나는 멜로를 연이어 흥행시키며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청순한 얼굴과 긴 생머리, 사슴 같은 눈망울은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눈에 박힌 듯 선명하다.
전작인 '사랑의 불시착'에서도 현빈과의 로맨스로 여전한 '멜로퀸' 면모를 보여주며 영원한 국민 첫사랑으로 자리매김한 손예진이 JTBC 드라마 '서른, 아홉'을 통해 어떤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지, 현빈과 가정을 꾸릴 손예진의 앞날에 이목이 집중된다. '클래식'(2003)

'클래식'에서 무엇보다 빼놓을 수 없는 건 바로 손예진의 '리즈 시절' 미모. 20대 초반 손예진의 모습은 넋을 놓고 바라보게 될 정도. 여기에 감성적인 OST 향연이 더해지며 그 시절 첫사랑의 향수를 자극한다. '기억조작 첫사랑'의 정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여기에 조승우, 조인성과의 풋풋한 로맨스 케미도 보는 이들을 설레게 만들기 충분하다. 특히 소설 '소나기'를 떠올리게 하는 비 오는 날의 영화 속 한 장면은 아직까지도 명장면으로 꼽히고 있다. '내 머리 속의 지우개'(2004)

손예진의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매력부터 알츠하이머라는 사실을 알게 나서의 슬픔과 절망, 철수를 알아보지 못하는 모습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이거 마시면 우리 사귀는 거다"라는 정우성의 대사에 소주를 원샷하는 손예진의 모습은 누구라도 반할 수밖에 없다. '사랑의 불시착'(2019)

드라마 종영 후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한 만큼 드라마 속 손예진과 현빈의 로맨스 호흡은 완벽 그 이상. 코믹과 애절함을 오가는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률 20% 돌파에 일등공신으로 자리매김한 손예진은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잡는 '로코퀸'임을 증명해 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