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솔로 가수 중 유일, 최초, 최장

이 기록은 한국 솔로 가수 중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며 또한 최장기간 차트에 진입해 진의 글로벌 음원 파워를 다시 한번 과시했다.

이는 한국 솔로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이며, 자체 기록을 계속적으로 경신하고 있어 진의 막강한 솔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또한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도 동 차트에서 12위를 기록하며 6주간 차트에 머무는 눈부신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로써 진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유일하게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 6주간 2곡을 따로 그러나 연속으로 차트에 올리며 최장기간 차트에 진입해 있다.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차트이며,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는 빌보드의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부터 익주 목요일까지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 발표한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는 지난 4일 진의 생일을 맞아 이벤트성으로 공개한 곡으로, 경쾌하면서도 발랄한 멜로디와 중독성 넘치는 리듬, 재치 있는 가사와 쉬우면서도 귀여운 매력 돋보이는 안무로 공개와 동시에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전 세계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진은 첫 솔로 OST 'Yours'와 자작곡 ‘슈퍼 참치’로 연일 신기록을 경신하며 글로벌 솔로 가수로서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진은 상반된 매력의 두 곡이 동시에 ‘핫 트렌딩 송’에 차트인 되며 폭넓은 음악적 역량과 팔색조의 음악적 변신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의 진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