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공개된 'Dynamite' (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오후 6시 10분경 2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3번째 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ynamite'(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는 세계적 게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와의 협업 아래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됐다.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전투 없이 친구나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콘서트나 영화를 관람하거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상 공간이다.
2억 뷰를 돌파한 'Dynamite' (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Dynamite' 뮤직비디오가 13억 뷰, 또 다른 버전의 'Dynamite' B-side 뮤직비디오도 2억 뷰에 육박하는 등 'Dynamite' 원곡 뮤직비디오와 파생 뮤직비디오 인기도 높다.
특히 'Dynamite'는 발매된 지 1년 4개월이 넘었음에도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발표하는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최신 차트에서 여전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4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13억 뷰의 'DNA' 'Dynamite' 11억 뷰의 'MIC Drop' 리믹스, 각 10억 뷰의 'FAKE LOVE' 'IDOL' 8억 뷰의 '피 땀 눈물' 7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각 6억 뷰를 기록한 '쩔어' 'Save ME' 'Butter' 5억 뷰의 'Not Today' 각 4억 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Permission to Dance' 각 3억 뷰를 넘긴 '상남자'와 'Black Swan' 2억 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와 각 1억 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등이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