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은 지난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1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진의 브랜드 지수는 참여지수 101만 1758 미디어지수 121만 5419 소통지수 315만 2966 커뮤니티지수 362만 89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0만 9081로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69% 분석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진이 12월 4일 자신의 생일을 맞아 공개한 자작곡 '슈퍼참치'가 유튜브 '전 세계 인기동영상' 5일 연속 1위, '전 세계 인기동영상 뮤직'에서 13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틱톡, 유튜브, 트위터에서 댄스 챌린지가 이어지는 등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라디오와 TV뉴스에서 연일 슈퍼참치 댄스 챌린지와 신드롬에 대해 집중 조명하고 있으며, 틱톡(TIKTOK)에서는 최초로 무료 음원 사이트인 사운드 클라우드(soundcloud)에 공개된 곡을 정식 오디오로 등록하는 등 유저들의 열화와 같은 반응에 대응하기도 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는 진의 '슈퍼 참치'가 글로벌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Yours'에 이어 두 곡이 동시에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24hours)에 오르는 등 이 분야에서 가장 성공적인 남성 아티스트가 됐다고 전한 바 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