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뷔는 인기 아이돌 서비스 최애돌이 9월 9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된 '추석 한복이 잘 어울리는 남돌은?' 투표에서 총 7만 4,766명이 참여한 가운데 3만 8,886표를 획득하며 1위에 등극했다.
뷔는 K팝 대표 패션 아이콘으로 유명하며 방탄소년단이 무대나 명절 연휴에 선보이는 각종 전통의상과 한복을 뛰어나게 소화하며 한 폭의 미인도와 같다는 찬사를 받아왔다.
지난 9일 공개된 서울 홍보영상 ‘어기영차’ 시리즈의 첫 번째 영상 '2021 YOUR SEOUL GOES ON', '어기영차 서울 편(with BTS)'에서도 뷔는 한복을 연상시키는 편안한 라인의 수트에 산수화가 그려진 부채를 들고 등장해 도자기로 빚은 듯 단아한 외모와 국보급 비주얼로 시선을 끌었다.

또한 지난 2018년 방탄소년단은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에 계량한복을 입고 나와 무대를 펼쳤는데, 특히 뷔의 화려한 미모와 멋스러운 한복과 어우러져 매력이 한층 더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2017년 KBS2 드라마 ‘화랑’ 출연 당시에도 뷔는 신라시대의 전통의상을 찰떡같이 소화하며 미소년 화랑으로 인기를 끈 바 있다.
팬들은 이를 두고, “동양이든 서양이든 뷔는 어떤 옷도 잘 소화할 것”, “한복 입은 뷔는 마치 한 폭의 동양화에서 튀어나온 것 같다”, “시대를 초월한 미남 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