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영웅 팬클럽 임히어로서포터즈는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훈훈한 추석 보내기 기부에 두 차례 비대면으로 동참했다고 전했다.
첫 번째로는 임영웅 가수의 모교인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에 KF94 마스크를 포함하여 1만200장(300만 원 상당)을 환경미화여사님들과 교직원들에게 기탁했다. 박완수 경복대 학생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시기에 모교를 기억하여 마스크 기부로 나눔을 실천해주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무명 때부터 선한영향력을 펼쳐온 임영웅 가수를 닮아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가진 1070명에 가까운 회원들로 구성된 임히어로서포터즈는 지난해 4월 코로나 취약지역 대구의료기관 간식 서포트를 시작으로 마스크 기부, 포천지역 지정기부, 전국보육원 의류기부, 노숙자 마스크 기부, 공동생활 시설아동 자립활동 위한 기부, 경기지역 축구꿈나무 후원, 전국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에게 밀키트 지원, 경복대와 장애인 부모회 마스크 기부 등 누적 기부 금액이 1억4400만 원에 달한다고 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1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9억7000만뷰를 넘어섰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독자적인 구독자 16만9000명 이상을 갖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임영웅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진행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3,513 미디어지수 3,409,131 소통지수 3,236,515 커뮤니티지수 3,186,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05,28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6,573과 비교하면 8.49% 상승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