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은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방탄소년단(BTS)이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85만 2479, 미디어지수 256만 2656, 소통지수 261만 554, 커뮤니티지수 260만 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2만 627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01만 6944와 비교하면 65.6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글로벌 플랫폼에서 압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커뮤니티 플랫폼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가 2위, 새로운 세계관을 선보이고 있는 에스파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디지털 시대에 소비자들이 쉽게 소비할 수 있는 디지털 파워를 구축하는 브랜드들이 브랜드평판 상위권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종합] '51세' 김영철, 길바닥에 돈까지 쏟았다…"日 어학연수, 눈물의 후회" ('오리지널')](https://img.tenasia.co.kr/photo/202510/BF.42156713.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