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공동 대표 한세민·남소영, 이하 SM)가 30일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이하 텐센트 뮤직)과 중국 시장에서의 음악 유통 및 마케팅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에 따라 SM 소속 가수인 EXO,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레드벨벳, NCT 등의 음원, 뮤직비디오 등 방대한 음악 관련 콘텐츠가 텐센트 뮤직을 통해 중국 온라인 및 다양한 경로에서 유통 및 마케팅 될 예정이다.
한세민 SM 대표는 텐센트 뮤직과의 계약에 대해 “자사의 글로벌 플랫폼 매출이 가파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중국 최대 온라인 음악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과의 파트너십 계약은 큰 의미를 가진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이어 “이번에 체결한 음원, 뮤직비디오 등 콘텐츠 공급 계약을 통해 중국 음악 시장에서의 전방위적인 콘텐츠 유통과 다양하고 강력한 마케팅 협력을 할 것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및 다양한 경로에서의 사업 제휴를 할 예정이다. 올해를 기점으로 자사의 중국 내 음악 콘텐츠 관련 수익의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텐센트 뮤직은 중국 온라인 음악 엔터테인먼트 선두 기업으로서 온라인 음악 및 음악을 중심으로 한 소셜엔터테인먼트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중국 시장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4대 모바일 뮤직 서비스(QQ Music, KUGOU Music, KUWO Music, Wesing)을 보유, 유료이용자수는 8억명을 초과한다. 2018년 12월 12일 뉴욕증시에 상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