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방송된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NCT127 ‘Cherry Bomb’으로 청하의 ‘why dont’t you’를 제치고 1위에 호명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1위 호명 후 NCT127은 감격에 겨워했다. 태용은 “이렇게 좋은 상 주셔서 감사하다”며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과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NCT127의 타이틀 곡 ‘Cherry Bomb(체리밤)’은 섹시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는 물론 강렬하고 거친 느낌까지 표현한 힙합&어반 장르의 곡이다.
이날 몬스타엑스는 타이틀곡 ‘Shine Forever’ 무대를 첫 공개했다. 퓨처 베이스와 힙합적 요소가 결합된 댄스곡으로, 몬스타엑스의 성장 스토리와도 맞물리는 곡이다.
같은 날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퍼플(Purple)’을 발매한 마마무는 타이틀곡 ‘나로 말할 것 같으면’과 함께 ‘아재개그’ 무대까지 선사했다. 마마무의 폭풍 가창력과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 화려한 퍼포먼스가 돋보였다.
‘기억해’로 인기 상승곡선을 달리고 있는 나인뮤지스의 컴백무대도 펼쳐졌다. 뿐만 아니라 지난 주 컴백무대를 시작으로 인기몰이중인 티아라 ‘내 이름은’, NCT127 ‘Cherry Bomb’, 펜타곤의 ‘예뻐죽겠네, 청하 ‘Why Don’t You Know’ 무대 역시 펼쳐졌다.
이 밖에도 베이비부, 일급비밀, 그레이시, 더 이스트라이트, ELRIS, 버뮤다, 에이프릴, 이시은, 아스트로, 나인뮤지스, DAY6, 우주소녀, FT Island 등이 출연해 눈과 귀를 사로잡는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