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와이스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하며 8개월 연속 기록을 세웠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5월 8일부터 2017년 6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5,483,120 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5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8,510,577개와 비교하면 29.01% 증가했다.
3위, 레드벨벳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064 미디어지수 1,627,464 소통지수 1,170,729 커뮤니티지수 2,836,0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16,306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502,995와 비교해보면 31.39 %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7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트와이스가 1위를 기록했다. 작년 11월부터 8개월 연속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지키고 있다. 트와이스 브랜드가 시그널(Signal)로 음원챠트와 음악방송에서 10관왕을 차지하면서 앞도적인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했다. 지난 5월과 비교하면 브랜드평판지수 59.89%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감사하다’ ‘기대’ ‘예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일본’ ‘시그널’ ‘데뷔’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11%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5월 8일부터 2017년 6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