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민은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SM타운 코엑스 아티움 SM씨어터에서 솔로 앨범 ‘프레스 잇(Press i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취재진을 만났다.
이날 태민은 수록곡 ‘오늘까지만’의 음원 일부를 공개했다. 이 곡은 JYP 소속 지소울이 작곡에 참여한 노래. 태민은 “아마 샤이니가 발표한 곡 중 가사 내용이 가장 성숙한 곡이지 않을까 싶다. 대중과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 노래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작곡에 참여한 지소울이 워낙 훌륭한 보컬리스트다. 애드립 라인이 많아서 애를 먹었다. 그래도 잘 했다”고 웃으며 말했다.
MC로 나선 민호는 “녹음 당시 태민이가 많이 어려워 했다. 그리고 그만큼 열심히 했다”고 귀띔했다.
‘프레스 잇’에는 타이틀곡 ‘프레스 유어 넘버(Press your number)’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총 10곡으로 구성돼 있다. 브루노 마스, 테디 라일리, 더 스테레오타입스, 런던 노이즈, 종현, 켄지, 지소울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태민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한 2곡곡도 수록, 한층 풍성한 태민의 색깔을 담았다.
태민의 첫 솔로 정규 앨범 ‘프레스 잇’은 23일 0시 발매되며, 태민은 2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방송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