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1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근로장려금‘이 올랐다.
#[실검보고서] 근로장려금 지급일, 빠르면 이달 중순..추가 신청 12월 1일까지
정부가 올해 180만 가구에 달하는 저소득층에게 근로·자녀장려금을 지급한다.
10일 기획재정부는 세법개정에 따라 올해분 근로·자녀장려금을 추석 이전에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낮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소득과 부양가족, 주택, 재산요건 등을 고려해 세금 환급 형태로 지원해주는 제도로, 가구당 최대 210만원을 지원한다.
근로 장려금 신청은 올해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됐으며, 추가 신청은 6월 2일부터 오는 12월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근로 장려금 지급일은 추석 명절인 이달 27일 이전으로, 재정부는 심사를 오는 15일까지 마무리하겠다는 방침이다. 따라서 근로 장려금 지급은 빠르면 이달 중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근로 장려금 지급이 결정되면 신청서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 또는 우편으로 근로 장려금 결정 통지가 되며, 이후 신청 계좌로 입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