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현대위아 채용’이 올랐다.
# 성폭행 논란 심학봉 국회의원..”자진사퇴 안해도 16일 제명될 것”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여당 간사인 새누리당 홍일표 의원은 오늘(9일) “성폭행 논란을 빚고있는 무소속 심학봉 의원이 자진 사퇴하지 않으면 16일로 예정된 윤리특위에서 제명 결정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 날 보도자료를 통해 “당시 제명 결정을 위해 심 의원의 소명이 필요하다는 일부 위원의 의견에 따라 바로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9월에 회의를 다시 열기로 했다”며 “오는 16일 오전9시에 다시 징계소위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홍 의원은 최근 심 의원이 검찰에서 기소하면 자진 사퇴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성폭행의 성립여부와 관련없이 나머지 사실만으로도 국회의원의 품위유지의무위반에 해당돼 징계사유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앞서 김무성 한나라당 대표는 8일 기자들을 만나 “심 의원은 본인의 잘못에 책임을 지고 자진 사퇴해야 한다”고 공개적으로 사퇴를 권고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