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강용석’이 올랐다.
#강용석 불륜설 블로거 A씨, 홍콩 만남 인정…새 국면 맞나
지난 6일 A씨는 자신의 블로그 글을 통해 한 언론사를 통해 공개된 사진 속 사람이 강용석이 맞다는 사실을 밝혔다. 이 글에서 “각자의 업무상 홍콩을 다녀온 것이며, 입국 날짜가 전혀 다르며 숙소 또한 각자 다르고 먼 곳”이라며 “각자의 업무 기간 중 연락이 닿은 그 날, 저녁 약속을 하였고 예약시간 전까지 남는 시간이 있다기에 제 숙소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내고 저녁식사를 한 적이 있다”고 불륜 스캔들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그는 끝으로 “이에 관한 모든 내용은 형사상 또는 검찰조서에서 거짓없이 이뤄져야하는 바, 제 블로그에 스스로 강용석을 홍콩에서 보지않았다는 거짓을 게재한 것을 위 사항에 밝혔듯이, 상대와 관계를 부적절한사이로 여론이 흘러감에 두려운 마음으로 이전 포스트를 한 점을 이웃님들께 머리숙여 사죄한다”고 마무리 지었다.
강용석은 유부녀이자 파워블로거 A씨와 불륜 논란을 일으켰다. 강용석은 과거 한차례 불륜사실을 부인했으나 최근 A씨의 남편이 소송을 제기하며 불륜설이 재조명됐다. 두 사람은 불륜설을 강하게 부인했으나, 한 매체는 강용석과 A씨 사이의 메신저 대화와 두 사람이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해 파문이 일었다. 이후 강용석은 출연 중인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