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함연지’가 올랐다.
# 연예인 주식부자 5위 함연지!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연예인 주식부자 5위에 이름을 올렸다.
4일 재벌닷컴에 따르면 함연지는 연예인 주식부자 5위에 올랐다.
함연지가 보유한 상장 주식의 가치는 366억 원으로 연초보다 171억 원 증가한 수치다.
함연지는 오뚜기 창업주인 함태오 명예회장의 손녀이자 함영준 회장의 장녀다. 오뚜기의 주식을 증여로 보유하고 있다.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게 되면서 연예인 주식부사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1992년생 함연지는 뉴욕대학교 티쉬예술학교 연기과 학사 출신이며 2014년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로 데뷔했다.
함연지가 5위에 등극한 연예인 주식부자에는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양현석에 이어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회장, 한성호 FNC엔터테인먼트 대표, 배용준 키이스트 최대주주가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순위권에는 이들 외에 견미리, 장동건, 강호동, 신동엽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