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너비는 현재 지난달 20일 새 음반 ‘전체 차렷’으로 데뷔, 차별화된 무대로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또 한국에서의 정식 데뷔 전 중국에 선진출이란 특별한 워밍업을 토대로 신예답지 않은 완성형 걸그룹의 모습을 선보였으며 중국 내 주요 매체들이 “파워풀하고 섹시한 걸그룹”으로 평가했던 것처럼 한국에서도 걸그룹 기대주로서의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텐센트 K팝 라이브 뮤직’의 출연 계기도 워너비가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3월까지 장인, 상해, 진황도, 무한, 안후이준남, 쿤밍, 북경, 하얼빈 등 중국 주요 지역에서 단독 투어 공연을 개최한 것이 주요했다는 내용을 관계자로부터 확인했으며 중국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워너비는 중국에서 상애 티엔이따라이빈, 허난창주화리씽위엔, 북경 대공망, 펑싱왕매체, 아이창APP, 아시아 연합 위성TV 등 다수의 TV방송, 라디오, 인터넷 TV 매체에 출연하고, 아이창APP, 포털 SOHU, 포털 베이칭왕, 중국신문사진망, 중국일보망, 아이차이징 등 각종 잡지, 매체 인터뷰, 기사 등으로 언론에 동시 노출되며 차근차근 인지도를 쌓았다.
특히 중국 내 15년의 역사를 지닌 명망 있는 음악 매거진 음악 주간에서는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인터뷰를 하였고, 중국 아이창 앱 생방송에도 한국 가수로 유일하게 초대돼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한편 워너비는 이날 오후 8시 SBS MTV ‘더쇼’에 출연할 예정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제니스미디어콘텐츠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