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 2015-08-25 18-17-18-688
[텐아시아=정은선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8월 2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댕구알버섯’이 올랐다.
# 댕구알버섯, 남원 산내서 또 발견…’세계적 희귀종’
세계적 희귀종 댕구알버섯이 남원에서 발견됐다.
전북 남원시는 25일 세계적 희귀종으로 알려진 댕구알버섯(Calvatia nipponica) 2개가 지리산 자락인 산내면에서 발견됐다고 밝혔다.
과수농장 주인 주지환씨가 사과밭에서 우연히 발견한 이 버섯은 지름이 20~30cm가량이다. 이 사과밭에서는 작년에도 2개의 댕구알버섯이 발견되었던 바 있다.
댕구알버섯은 지름이 15~40cm 정도이고, 구형으로 축구공 같은 생김새를 가졌다. 남성 성기능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작년 8월을 전후로 전북 전주, 강원 영월, 경기 과천 등에서 잇따라 발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