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KBO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8월 2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kbo, 인천날씨‘가 올랐다.
#kbo, 4경기 우천취소 발표…인천은?
한국 프로야구 연맹 KBO 측은 오후 5시 50분 현재 25일 열릴 예정이었던 5경기 중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진행되는 SK-KIA의 경기를 제외한 4경기의 우천취소를 공지했다.
이로써 잠실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두산-롯데전, 목동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넥센-kt전, 대전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한화-삼성전, 마산에서 열릴 예정이던 NC-LG전 등 네 경기는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SK-KIA의 경우 아직까지 우천취소가 공지되지 않았지만, 기상청에 따르면 인천 역시 오후 6시부터 비가 예고된 상황이다. 15호 태풍 ‘고니’ 영향으로 찾아온 비에 야구팬들의 걱정이 지속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