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뱅은 중화권에서도 인기가 뜨겁다.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사이트 QQ뮤직과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쿠를 합한 조회수를 살펴보면 ‘루저’와 ‘배배’ 뮤직비디오는 각각 1,822만 778뷰, 1,176만 8,893뷰를 기록하고 있고, ‘뱅뱅뱅’과 ‘위 라이크 투 파티’는 각각 1,966만 3,644뷰, 1,107만 2,890뷰를 넘어섰다. ‘맨정신’ 뮤직비디오는 906만 5544뷰를 기록, 도합 6,979만 1,749뷰로 7,000만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ADVERTISEMENT
빅뱅 ‘메이드 시리즈’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와 중화권에서 도합 2억 729만 104뷰를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조회수를 늘려가고 있다. 빅뱅의 특유의 개성과 멤버들의 매력을 담아낸 다섯 편의 뮤직비디오는 음원과 함께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다는 평이다.
빅뱅은 최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가요순위프로그램에서도 1위를 휩쓸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ADVERTISEMENT
사진. YG엔터테인먼트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