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장서윤 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5월 1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황정음과 김용준이 올랐다.
# 황정음 김용준, 9년만에 결별
10년차 열애 커플이었던 배우 황정음과 가수 김용준이 결별했다.
15일 양측 관계자는 “두 사람이 최근 두 달여 전 연인에서 친구 사이로 남기로 했다”라며 “결별 후에도 좋은 관계로 지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두 사람은 지난 2006년 연애 사실이 알려지면서 10년째 사랑을 키워온 장수 커플로 자리해왔다. 2009년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도 함께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앞서 황정음은 연애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들려주기도 했다. 올 초 MBC ‘킬미, 힐미’ 기자간담회에서 황정음은 김용준과 싸운 사실을 언급하며 “헤어질 때가 됐다”라며 농담조로 언급하기도 했다. 그러나 “내 옆에 있는 공기 같은 사람”이라고도 언급하며 변함없는 애정을 보여주기도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