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2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강정호가 올랐다.
# 한국발 메이저리거 활약 시작? 강정호 2루타
미국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소속 선수 강정호가 싹쓸이 2루타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강정호는 22일(한국시각)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홈경기장 PNC 파크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6번 타자 및 유격수로 출전했다.
강정호는 7회 2사 만루 상황에서 2루타를 쳐 주자가 모두 득점을 얻는 싹쓸이를 연출했다. 이날 강정호는 2회 첫 타석에서는 3회 땅볼로 물러났지만, 4회와 7회에 들어선 타석에서 모두 안타를 기록했다. 7회 2루타는 강정호의 메이저리그 첫 타점, 첫 장타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강정호의 싹쓸이 멀티 안타에도 불구 시카고 컵스에 9대 8로 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