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장서윤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1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삼성채용이 올랐다.
# 12일 삼성채용 관련 삼성직무적성검사 실시
12일 삼성그룹 17개 계열사의 채용시험인 삼성직무적성검사(SSAT)가 치러진다. 시험은 서울경기,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국내 5개 지역과 미국 뉴저지주 뉴어크,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캐나다 토론토 등 해외 3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언어·수리·추리논리, 시각적사고, 상식 등 5가지 평가영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160문항으로 140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올해 SSAT는 학점 3.0 이상과 영어회화시험 점수만 있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그러나 하반기부터는 서류 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에게만 SSAT 응시기회를 부여한다.
TEN COMMENTS, 대기업 채용 소식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재미있는 대한민국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