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공개되는 엑소 정규 2번째 앨범 ‘엑소더스’ 관련 공식 프로모션 트위터 계정 팔로워가 하루 만에 14만 6,000명(3월 20일 오전 9시 30분 기준)을 돌파했다. 또한 패신저, 에스엠, 개기월식, 패스코드, 초능력 등 엑소 관련 키워드가 대한민국 실시간 트위터 트렌드 10위 안에 무려 9개나 이름을 올렸다. 팬들은 물론 많은 트위터 이용자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엑소는 지난 19일 자정 멤버 카이의 첫번째 티저 영상 ‘패스코드 #카이’를 공개하면서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숨겨진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힌트를 제공한 바 있다. 팬들은 앞다투어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며 카이의 우수에 찬 모습이 담긴 히든 포토를 감상했다.
이번 티저 영상을 접한 팬들은 치밀하게 짜여진 인터렉티브 프로모션에 대해 SM의 기획력을 칭찬했다. 국내 팬들 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중동 팬들까지 모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첫 번째 공개한 힌트 트윗은 1만 7,000건이 넘는 리트윗을 기록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20일 오전 현재 카이와 타오, 찬열 세 멤버의 티저 영상이 공개된 상태다. 네 번째 영상의 주인공은 누가될지 많은 팬들의 관심이 쏠려있다. 남은 멤버들의 숨겨진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는 힌트는 프로모션 트위터 계정(@PathcodeEXO)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텐아시아=박수정 soverus@
사진. 엑소 프로모션 트위터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