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1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벚꽃솔로엔딩이 올랐다.
#청춘남녀 봄맞이 미팅 ‘벚꽃솔로엔딩’, 이번 봄은 둘이서?
솔로들을 위한 미팅인 ‘벚꽃솔로엔딩’이 화제다.
오는 28일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청춘남녀 300여 명이 참여하는 봄맞이 미팅 ‘벚꽃솔로엔딩’이 개최된다.
이 행사는 신촌의 다양한 음식점을 돌며 맛집 탐방과 함께 미팅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주최측은 “대규모 미팅을 통해 상권을 활성화하고 저출산, 만혼화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취지를 갖고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벚꽃솔로엔딩’은 28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새마을 미팅 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에게는 행사 당일 맛집지도와 참가팔찌가 제공되며, 총 3시간 동안 제휴된 맛집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음식을 먹으며 이성과 데이트를 나누면 된다. 행사에는 맥주가 제공되기 때문에 20세부터 35세의 싱글 남녀만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남성 2만9000원, 여성은 2만 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