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돈PD가 간다’
‘이영돈PD가 간다’
‘이영돈PD가 간다’

[텐아시아=윤소희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1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그릭요거트가 올랐다.

#그릭요거트, 다이어트에 도움 주는 고마운 식품

이영돈 PD가 그릭요거트를 취재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15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이영돈PD가 간다’에서는 그릭요거트를 취재하기 위해 이영돈PD가 그리스로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영돈 PD는 미국 건강 전문지 ‘헬스’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그릭요거트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영돈PD는 그리스의 한 요거트 제조업체에 방문해 전통 그릭요거트를 만드는 법을 배웠다. 특히 이 요거트는 뒤집어도 용기에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아 감탄을 자아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구르트보다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두 배 가량 높다. 다이어트를 할 때 이를 섭취하면 체중 감소율이 22% 증가하고 체지방 감소율을 61%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시중에 판매 중인 한국 요거트 제조업체에는 8개의 회사 중 단 1개의 회사만이 그릭요거트에 가깝다는 결과로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TEN COMMENTS, 그릭요거트 진짜 맛있는데…

텐아시아=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
사진제공. JTBC ‘이영돈PD가 간다’ 방송화면 캡처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