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와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지원 업무협약을 맺은 글로벌 생활산업용품 기업 헨켈코리아가 제작 지원한 '할머니가 죽기 전 백만장자가 되는 법'은 태국 및 동남아시아 개봉 당시 역대 태국영화 수익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열풍을 일으킨 영화다. 제23회 뉴욕아시아영화제 관객상 수상 작품이며, 국내에서도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의 창 섹션에 상영되어 전석 매진을 불러일으켰다.

2025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강지영은 "배리어프리영화에 목소리로 참여할 수 있어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 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시점으로 영화에 다가갈 수 있어서 즐거웠고, 관객분들께도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 속에서 소중한 이야기를 더 많은 분과 함께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내레이션에 참여한 소감을 전해왔다.

할머니의 유산 상속을 위해 할머니와 불편한 동거를 시작한 청년과 할머니의 이야기를 다룬 '할머니가 죽기 전 백만장자가 되는 법'은 국경을 넘어 현대사회의 큰 이슈인 노인돌봄 문제를 진지하면서도 유머러스하게 다루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제작지원에 참여한 헨켈코리아는 임직원들이 직접 배리어프리버전 더빙에 참여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소개 영상 제작에도 참여해 배리어프리영화를 이해하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했다. 후반작업은 서울경제진흥원(sba) 미디어콘텐츠센터의 지원을 받았다.
'할머니가 죽기 전 백만장자가 되는 법'은 11월 4일부터 9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과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제15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에서 만날 수 있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