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펙스는 지난 28일 세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3장 : 낭만 청춘'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눈물나게 고마워'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소화(韶華) 3장 : 낭만 청춘'은 이펙스의 청춘 3부작 정규앨범 시리즈의 마지막 앨범으로, 결핍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순간을 맞는 청춘의 각성과 낭만을 풀어냈다. 이펙스는 3연속 완성도 높은 정규앨범을 내놓으며 음악적인 정체성을 공고히 다졌다.

이펙스 표 극강의 청량미를 담아낸 '눈물나게 고마워' 뮤직비디오도 글로벌 팬들의 호평을 잇고 있다. 특히 이펙스는 수화를 활용한 동작부터 눈물을 흘리는 듯한 제스처, 손 하트를 녹인 안무 등 스토리텔링을 살린 흡입력 있는 퍼포먼스로 보는 즐거움을 높였다. 빗속에서 퍼포먼스를 펼치는 구간은 여운과 몰입감을 더한다.

타이틀곡 외에도 선공개곡 '피카소'와 '아무 일도 없었다', '낭만 터지는', '늑대와 춤을', '별 헤는 밤', '고래낙하', '플루토'까지 총 8곡이 이번 '소화(韶華) 3장 : 낭만 청춘'에 실렸다.
8개월 만에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이펙스는 오늘(29일) 앨범 코멘터리 영상 공개를 비롯한 각종 콘텐츠와 다양한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에 돌입한다.
이어 이펙스는 오는 8월 23일과 24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 8월 26일 도쿄 제프 다이버시티에서 세 번째 단독 팬콘 'ROMANTIC YOUTH (로맨틱 유스)'를 개최한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