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1일(현지 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2025년 상반기 최고의 K팝 노래 25: 평론가 추천' 목록을 공개했다. 아이브는 미니 3집 'IVE EMPATHY'(아이브 엠파시)의 선공개곡 'REBEL HEART'(레블 하트)로 선정됐다.
'REBEL HEART'는 다양한 서사를 지닌 반항아들의 연대 행진을 그려낸 곡이다. 감미로운 스트링과 업템포 드럼, 다채로운 보컬 하모니가 어우러진 풍성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빌보드는 "'REBEL HEART'는 영어로 구성된 후렴구가 돋보이며 반항적인 외침이 매력적인 곡"이라며 "아이브가 한국을 넘어 글로벌한 사운드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K팝 신에서 점점 더 영향력 있는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이 곡은 음원 공개 직후 국내외 팬들의 호응을 얻으며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Perfect All-Kill·PAK)'을 달성했고, 음악 방송 11관왕을 차지했다. 또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 10주 연속 진입하며 글로벌 흥행을 입증했다.
'REBEL HEART'는 최근 열린 '롤라팔루자 베를린', '롤라팔루자 파리' 무대에서도 한국어 떼창을 이끌어내며 글로벌 팬들과의 벽을 허물었다. 현재까지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 57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30일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팀 K리그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1차전에 참여해 시축과 하프타임 무대를 선보인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