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넷플릭스
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걸그룹 헌트릭스가 글로벌 흥행에 이어 국내 음원 차트까지 휩쓸며 K팝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하고 있다.
사진제공=더블랙레이블
사진제공=더블랙레이블
사진제공=더블랙레이블
사진제공=더블랙레이블
헌트릭스(HUNTRIX)가 부른 메인 OST '골든'(Golden)은 14일 오전 7시 기준 멜론 실시간 '톱100' 차트 1위에 올랐다. 극중에서 헌트릭스와 경쟁 구도를 이루는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Saja Boys)의 곡 '소다팝'(Soda Pop)은 5위에 랭크됐다.

같은 차트의 2위는 테디표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의 '페이머스'(FAMOUS), 3위는 걸그룹 에스파 '더티 워크'(Dirty Work), 우즈의 '드라우닝'(Drowning) 순이다.

최근 신곡을 발매한 걸그룹 블랙핑크의 '뛰어(JUMP)'는 같은 차트 8위에 그쳤다.

헌트릭스의 '골든'은 지니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올데이 프로젝트는 6위고, 블랙핑크는 10위권 밖으로 밀려나면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모양새다.

해외에서도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의 파급력은 거세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11일 현지시간 기준)에서는 '골든'이 20위로 3주 연속 톱100 진입에 성공했으며, '소다팝'은 26위, 헌트릭스의 또 다른 수록곡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32위에 이름을 올렸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슈퍼스타 루미, 미라, 조이가 낮에는 무대 위 스타로, 밤에는 세상을 구하는 히어로로 이중 생활을 펼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

지난 6월 20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이후, 영화 부문 넷플릭스 톱10 1위를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