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비비/사진=필굿뮤직 제공
가수 비비/사진=필굿뮤직 제공
가수 비비(BIBI)가 정규 2집 'EVE:ROMANCE'(이브:로맨스) 수록곡 '책방오빠 문학소녀'의 라이브 비디오를 공개한다.

비비는 23일 오후 6시 'EVE:ROMANC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책방오빠 문학소녀'의 라이브 영상을 선보인다. 해당 영상은 곡의 정서를 살려 감성적인 필름 형식으로 제작됐다.

'책방오빠 문학소녀'는 연애 관계에서 변화하는 자아와 감정을 문학적 상상력으로 표현한 곡이다. 비비 특유의 언어와 감성이 반영됐으며, 설렘과 유머, 관찰이 공존하는 구성으로 꾸려졌다.

이번 라이브 영상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알려진 독립서점에서 촬영됐다. 배우 이재욱이 출연해 곡의 분위기를 완성했다. 책을 매개로 진행되는 연기와 공간 연출은 아날로그 감성을 부각시키며, 영상 후반에는 책 사이로 비비의 얼굴을 클로즈업해 몰입감을 더했다.

비비의 정규 2집 'EVE:ROMANCE'는 가수 'EVE'와 복제인간 'EVE-1'이라는 두 자아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러브 테마 앨범이다. '책방오빠 문학소녀'는 앨범 안에서도 가장 현실적인 감정을 다룬 곡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첫사랑의 서사를 담고 있다.

앞서 공개된 또 다른 타이틀곡 '종말의 사과나무' 뮤직비디오는 1주일 만에 27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비비는 최근 서울에서 3일간의 단독 공연을 마쳤으며, 이후 북미·아시아·호주 등 23개 도시에서 첫 월드투어 'BIBI 1st World Tour 'EVE''를 이어간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