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7일(화) 첫 방송되는 Mnet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연출 권영찬 CP, 최정남 PD / 이하 '월드 오브 스우파(WSWF)')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세 번째 시즌으로, 한국을 포함해 뉴질랜드, 미국, 일본, 호주까지 총 5개국 국가대항전으로 시청자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최근 크루별 포스터까지 베일을 벗은 가운데 '6팀 6색' 매력의 출연 크루들을 살펴보기로 한다.
◆ 에이지 스쿼드(AG SQUAD), 실력이 곧 존재의 이유
호주 대표 크루인 에이지 스쿼드(AG SQUAD)는 세계적인 댄스 크루 '로얄 패밀리'의 전성기를 이끈 1세대 핵심 멤버들로 구성된 팀. 메인 트레일러에서 언급된 '빨간 머리 그 언니' 카에아가 리더로 있는 팀으로, 강렬한 카리스마는 물론, 다수의 댄서들이 리스펙트를 표한 만큼 벌써부터 활약이 주목된다. 무엇보다 뉴 제너레이션으로 구성된 로얄 패밀리와의 대결은 이번 시즌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 독보적인 실력으로 일찌감치 팬들의 호평을 얻고 있는 크루인 만큼 방송에서 활약에도 많은 기대가 모인다.
◆ 범접(BUMSUP), 범접할 수 없는 리더의 품격
'팀 코리아' 범접(BUMSUP)은 '스우파' 시즌1을 빛낸 리더들과 '왁킹 퀸' 립제이까지 합류해 탄생한 어벤져스 팀이다. 익숙한 얼굴이지만 '리더즈'를 한 팀으로 만나볼 수 있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에서 팬들의 기대가 상당하다. 개개인의 뛰어난 스타성과 개인 기량은 물론, '스우파' 시즌1을 통해 쌓인 전우애가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리더들의 리더'가 된 허니제이를 주축으로 가비, 노제, 리정, 리헤이, 립제이, 모니카, 아이키, 효진초이까지 과연 어떤 합을 보여줄지, 익숙하지만 새로운 그림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모티브(MOTIV), 묵직한 무브와 독특한 개성
미국을 대표하는 모티브(MOTIV)는 정통 올드스쿨 힙합 댄서 말리가 리더로 있는 힙합 크루다. 묵직한 무브와 독특한 개성들이 매력 요소로 꼽히는 팀으로, 10대 시절 크루를 결성해 '월드 오브 댄스' 등 세계 무대를 밟으며 성장한 말리 외에 미국 브레이킹 국가대표인 로지스틱스가 소속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네티즌들은 "미국 힙합 전성기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그루브를 제일 잘 살리는 듯" 등의 댓글을 달며 모티브의 활약에 기대감을 드러내는가 하면,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즐기는 특유의 바이브에 호감을 드러내고 있다.
◆ 오사카 오죠 갱(OSAKA Ojo Gang), 대체 불가 에너지
오사카 오죠 갱(OSAKA Ojo Gang)은 힙합과 배틀 문화에 뿌리를 둔 스트릿 신 중심의 오사카 크루로, 세계 유수 댄스 배틀에서 우승을 쓸어 담고 있는 이부키와 쿄카가 중심에 있다. 일본에서만 두 팀이 출격하는 만큼 오사카와 도쿄 크루 중 일본 대표 팀을 가리는 승부는 이번 시즌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 방송 전부터 메인 트레일러 공개만으로 쿄카 등이 예사롭지 않은 존재감을 뿜어내며 팬덤 화력을 이끄는 상황. 뿐만 아니라 '왁킹 퀸' 이부키와 립제이의 한판 승부 역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며 첫 방송 전부터 도파민의 불씨를 지피는 중이다.
▶ 알에이치도쿄(RHTokyo), 퍼포먼스 여왕들의 스웨그
알에이치도쿄(RHTokyo)는 오사카 오죠 갱과 나란히 일본 대표로 출격, 도쿄의 상징적 댄서이자 K-POP 신에서도 현역 안무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리에하타가 리더로 있다. 이번 시즌 출연하는 대다수 댄서들이 리스펙트 하는 댄서로 리에하타의 이름을 빼놓지 않는 만큼 어느 팀보다 강력한 활약이 기대되는 상황. "크루의 일체감 면에서 절대 지지 않는다"라며 자신감을 표현한 만큼 단단한 패밀리십 또한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멤버 중 레나는 '스우파2'에서도 활약한 이력이 있어 팬들에게도 반가움을 더하고 있다.
▶ 로얄 패밀리(ROYAL FAMILY), 월드와이드 NO. 1 크루는 우리!
라인업 공개만으로 이목을 잡아끈 로얄 패밀리(ROYAL FAMILY)는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유명 크루로, 현재는 세대 교체를 거쳐 티샤를 중심으로 '뉴 제너레이션' 시대를 열었다. 특히 로얄 패밀리 원년 멤버들이 주축인 에이지 스쿼드도 이번 시즌에 출사표를 내민 만큼 이들의 신구 대결 구도에도 관심이 쏠리는 상황. 공개된 메인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로얄 패밀리 현 리더인 티샤가 배틀 대결 상대로 에이지 스쿼드의 리더 카에아를 지목하는 장면이 담기며 후배들의 반란을 예고, 과연 새 시대를 연 이들이 월드와이드 NO. 1 존재감을 입증할지 주목된다.
여섯 크루와 함께하는 Mnet '월드 오브 스우파'는 오는 27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