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컴백한다.

4일 텐아시아 취재 결과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엑디즈)는 다음달 컴백을 준비 중이다. 지난해 10월 미니 5집 'LIVE and FALL'(리브 앤 폴) 발매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하드 록부터 록 발라드까지 다양한 곡을 소화해 '장르의 용광로'라고 불리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어떤 곡으로 돌아올지 관심이 쏠린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지난 2021년 12월 데뷔 이후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열일 행보를 펼쳤다. 지난해 3월 국내 및 해외 12개 지역 규모의 첫 월드 투어 'Break the Brake'(브레이크 더 브레이크)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4월에는 정규 1집 'Troubleshooting'(트러블슈팅)을 발매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사진 제공=JYP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사진 제공=JYP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사진 제공=JYP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사진 제공=JYP
디지털 싱글 시리즈 'Open ♭eta'(오픈 베타)로 역량을 입증한 것은 물론, 콘서트 시리즈 'Closed ♭eta'(클로즈드 베타) 일환 다섯 번의 콘서트를 열며 관객과 뜨겁게 호흡하기도 했다. 이어 지난해 11월 15일~17일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었다. 이 공연에서 직전 공연 대비 2배 확장된 규모의 공연장 좌석을 매진시켰다.

오는 5일에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록 밴드 YB 신곡 'Rebellion'(리벨리온)이 발매된다. 멤버들은 이 곡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며 밴드 팬들의 기대감을 키웠다. 이들은 지난해 YB 윤도현이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iNSTEAD!'(인스테드) 그로울링 피처링을 맡으면서 맺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윤도현이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콘서트에 깜짝 등장해 함께 무대를 선보이는 등 시너지를 발산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각종 뮤직 페스티벌 러브콜도 끊이지 않는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지난해 12월 30일 뮤직 페스티벌 'CDF2024-2025'(카운트다운 판타지 2024-2025) 무대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헤드라이너로 출격하며 엔딩을 장식했다. 이어 오는 22~23일 대구 엑스코 동관 6홀, 오는 28일과 내달 1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2025 어썸스테이지'에 출연해 활약할 예정이다.

예능가 활약도 이어질 전망이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지난달 17일 방송된 KBS 2TV '더 시즌즈-이영지의 레인보우'에 출연해 'Night before the end'(나이트 비포 디 엔드)와 'iNSTEAD!'를 선보였다. 또, 멤버 주연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세차JANG' 예고편에 얼굴을 비추며 기대감을 키웠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